배움이 즐거운 곳!

시대도 변화하고 있고, 이에 따라 교육제도도 입시방향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지식을 주입하고 평가하여 일렬로 아이들을 세우는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일률적인 교육으로 자신의 생각과 사고를 가지지 못한 학생들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는 설 자리가 없다고 봅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 자신이 잘하는 것을 파악하고, 사고 능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그것을 바탕으로 원하는 곳을 향해 뻗어 갈 수 있는 추진력과 리더쉽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인재상을 준비하기 위한 과정을 에디토리엄에서 함께 합니다.

 

그럼, 무엇을 준비하여야 할까요?

모든 과정의 바탕이 되는 사고 능력과 사고 능력을 효과적으로 말과 글로 표현할 수 있는 communication 능력입니다.

사고능력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름 아닌 제대로 된 독서입니다.

독서를 통해 지식과 정보, 간접경험을 습득하면서 질문을 던지고 사고하도록 훈련해야 합니다. 이는 한국어 독서에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더 나아가 영어를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습득할 수 있도록 수백권, 수천권의 reading을 하고 다시 질문을 던지고 사고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 주어야 합니다. 생각하면서 자유롭게 말하고, 말한 후 생각을 정리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특히, Writing를 강조합니다. 그 이유는 쓰는 행위를 통해, 읽기만 해선 좀처럼 습득할 수 없는 판단력, 구성력, 집중력이 키워지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이 어떤 문장을 적을 때는 보통 ‘저것도 아니고 이것도 아니다’라는 식으로 생각을 정리해 나가곤 합니다. 그런 시행착오를 반복함으로써 무엇을 어떻게 적으면 좋은가를 결정하는 능력, 즉 판단력이 생기고, 그와 동시에 문장의 논리를 세우고자 고민하게 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구성력도 키워집니다.

 

배움을 나누는 곳!

‘엄마표 영어, 아빠표 논술’이라는 말을 이제는 아주 흔히 들을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교육관을 가진 부모들이 아이들의 교육을 더 이상 사교육에만 맡기지 않고 자신들이 직접 자녀교육에 나서고 있습니다.

에디토리엄은 한정된 공간에 국한되지 않고, 엄마표, 아빠표 교육에 힘을 실어주고자 합니다. 뜻을 같이 하는 학부모들이 영어와 논술을 아이들에게 교육함에 있어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을 만들고, 꾸준히 정보를 쌓을 것입니다.

에디토리엄의 비전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